광고
광고
로고

OATC 피부임상시험센터, 마스크 착용 후 보습제 사용이 민감성 피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논문 국제학술지 게재

보습제 고체 화장품 ‘가히 멀티밤’ 사용, 보습 개선 결과 확인

곽수인 | 기사입력 2022/06/14 [09:37]

OATC 피부임상시험센터, 마스크 착용 후 보습제 사용이 민감성 피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논문 국제학술지 게재

보습제 고체 화장품 ‘가히 멀티밤’ 사용, 보습 개선 결과 확인

곽수인 | 입력 : 2022/06/14 [09:37]

▲ OATC 피부임상시험센터가 발표한 논문(논문 정보 : The effects of wearing a face mask and of subsequent moisturizer use on the characteristics of sensitive skin)


 OATC (오에이티씨) 피부임상시험센터의 박근형 박사 연구팀이 마스크 착용 후, 보습제 사용이 민감성 피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논문을 발표했다.


 COVID-19 이후 마스크 착용에 의한 피부 상태 변화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으나 민감성 피부를 대상으로 한 연구는 부족한 실정이다. OATC 연구팀은 이 점에 주목해 민감성 피부에서 마스크 착용 후 피부 상태 변화를 확인하고 이와 함께 고체형 크림 사용 시 피부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에 관한 연구를 진행했다.


 해당 연구에 참여한 연구대상자는 민감성 피부로 판정된 20세~60세 성인 여성 20명이었으며, 사용된 고체형 크림 화장품은 최근 주목받고 있는 가히 멀티밤(KAHI Multi Balm, KOREATECH Co. Ltd.)을 제공받아 연구가 진행됐다. 연구대상자들은 1일 동안 4시간 이상 마스크를 착용했고 고체형 크림 사용 시의 피부 상태 변화도 확인하기 위해 마스크 착용 전, 4시간 후, 고체형 크림 사용 30분 후 총 3회로 나눠 변화를 측정, 연구를 진행했다.

 연구 결과, 민감성 피부에서 마스크 착용 4시간 후는 피부 붉은기, 보습, 경표피수분손실량, 2.5㎜ 보습을 변화시키는 것을 확인했고 추가로 고체형 크림 사용 시 피부 붉은기, 보습, 경표피수분손실량, 2.5㎜ 보습이 개선되도록 도움을 준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궁극적으로 고체형 크림의 사용이 민감해진 피부에 긍정적인 변화를 주는 것을 확인한 것이다.

 

 민감성 피부를 대상으로 한 이번 OATC 피부임상시험센터의 연구 논문은 피부과학 연구 분야의 저명한 국제전문학술지인 ‘Skin Research & Technology’ 5월호에 게재되며 업계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연구팀 담당자는 “이번 연구는 민감성 피부에서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이상 반응을 경험한 소비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민감성 피부를 가진 모든 이들에게 화장품 사용의 중요도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