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경기도, 청소년을 위한 영어뮤지컬 온라인콘텐츠 무료 제공

김수미 | 기사입력 2022/07/20 [09:42]

경기도, 청소년을 위한 영어뮤지컬 온라인콘텐츠 무료 제공

김수미 | 입력 : 2022/07/20 [09:42]

▲ 영어뮤지컬 '카니발크라운', '골디락스'   

 

 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청소년에게 다양한 영어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창작 영어뮤지컬 ‘카니발크라운’과 ‘골디락스’ 등 2개를 온라인 동영상과교안으로 제작해 무료 배포했다고 20일 밝혔다.

 

 영어뮤지컬 콘텐츠는 온라인 공간인 경기도평생학습포털(GSEEK), 경기도 사이버도서관, 경기미래교육파주캠퍼스 유튜브에 게시됐다. 영상 관련 학습자료(대본 및 문제지)도 내려받을 수 있다.

 

 창작 영어뮤지컬 2개 모두 원어민이 출연했으며, ‘카니발크라운’은 주인공인 제이미가 축제에서 열리는 게임 대회에 참가해 우승자가 될 수 있도록 도와게임을 함께 즐기는 내용이다. ‘골디락스’는 도시에서 가장 유명한 탐정이 되고 싶은 꼬마 탐정이 사악한 범죄자와 맞서 범죄를 해결하는 내용으로 아동·청소년들이 영어에 쉽고 흥미롭게 다가갈 수 있도록 제작됐다.

 

 ‘카니발크라운’과 ‘골디락스’는 각 공연 영상의 예습·복습 영상까지 총 8편으로구성됐다. 영어학습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함께 제공되는 교안에는 뮤지컬 대본과 퀴즈를 넣었다.

 

 교육복지 사각지대 학습 결손 방지를 위해 지역아동센터 등 사회적 배려계층에서 온라인에 게시된 영상 관련 학습자료를 신청하면 출판물 형태로 배포하며, 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청소년 대상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위해 올해 4월 창의과학키움체험센터를 개관했으며, 올 하반기부터 숙박교육 등 대면 교육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미래교육파주캠퍼스 누리집(www.gcampus.or.kr)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화진 경기도 평생교육국장은 “원어민과 함께하는 영어뮤지컬에 대한 학생과교사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다”며 “청소년의 학습격차 해소를 위해 다양한 콘텐츠 개발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