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충남발전연구원-한겨레경제연구소, 사회적경제 활성화 협약 체결:로하스시사뉴스
광고
광고
로고

충남발전연구원-한겨레경제연구소, 사회적경제 활성화 협약 체결

조진영 | 기사입력 2015/04/01 [11:35]

충남발전연구원-한겨레경제연구소, 사회적경제 활성화 협약 체결

조진영 | 입력 : 2015/04/01 [11:35]


▲ 충남발전연구원(강현수 원장, 우)과 한겨레경제연구소(이현숙 소장, 우)가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4월 1일 체결했다.
(사진제공: 충남발전연구원)

충남발전연구원(원장 강현수)이 한겨레경제연구소(소장 이현숙)와 교육·연구·학술 교류협약(MOU)을 1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충발연에서 가진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관심사인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비롯한 다양한 공동사업을 모색하기 위해서다. 이에 양 기관은 △연구성과 교류 및 공동연구 △공동학술대회 개최 △각종 정보자료의 공유와 확산 등을 추진하기로 약속했다. 충발연 강현수 원장은 “사회적경제가 올바른 방향으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분야에서의 연계·협력이 필요하다”며 “이번 협약이 도내 사회적경제 발전에 밑거름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협약식에 이어진 기념 심포지엄에서는 한겨레경제연구소 서재교 수석연구원의 ‘사회적 책임 강화를 통한 도시 경쟁력 확보 방안’과 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 김종수 센터장의 ‘사회적경제 조직의 사회적 책임’을 주제로 발표 및 토론을 가졌다.


충남발전연구원 소개 충남발전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하여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분석, 연구활동을 통하여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충남발전연구원은 더불어 행복한 충남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자율과 연대, 그리고 열정으로 도민과 함께하는 열린 연구원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