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동아시아 문화도시 2015 니가타’ 봄 축제 개최:로하스시사뉴스
광고
광고
로고

‘동아시아 문화도시 2015 니가타’ 봄 축제 개최

니가타시 정취 만끽할 수 있는 콘텐츠의 향연

조진영 | 기사입력 2015/03/31 [13:45]

‘동아시아 문화도시 2015 니가타’ 봄 축제 개최

니가타시 정취 만끽할 수 있는 콘텐츠의 향연

조진영 | 입력 : 2015/03/31 [13:45]

 

▲ 니가타시 전경
(사진제공: Culture City of East Asia 2015 NIIGATA)

동아시아 문화도시는 한-중-일 문화장관 회의의 합의를 토대로 시작됐다. 이 프로젝트는 동아시아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을 촉진하고 3개국의 상호 이해와 유대감을 높이기 위해 일본, 중국, 한국의 3개 도시를 선정해 다양한 문화 예술 행사를 개최한다.

 

또한 동아시아의 다양한 문화를 전 세계에 전하는 기회이기도 하다. 니가타는 풍부한 물과 흙과 더불어 풍요로운 생활 문화를 간직한 고장이다. 또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쌀 중심의 식문화와 지역 전통에 뿌리내린 공연 예술을 자랑한다.

 

니가타는 항구 도시답게 외부 문화를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오모테나시’(Omotenashi: 진실어린 마음으로 정성스레 손님을 대접하는) 문화를 발전시켜 왔다. 니가타가 추진하는 ‘문화창조도시’ 개발 활동은 일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온 문화예술의 창조성을 활용하는 토양에 기반을 두고 있다.

 

니가타는 2014년 요코하마에 이어 올해 일본의 두 번째 동아시아 문화도시로 선정됐다. 2015년 동아시아 문화도시로 선정된 일본 니가타시, 한국 청주시, 중국 칭다오시는 연예, 예술, 식문화 등 다방면의 상호 교류를 실시하게 되며 니가타는 한국과 중국의 문화예술을 접목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할 계획이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