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새누리당 서울중구 국회의원 예비후보 도시공학전문가 지 상 욱:로하스시사뉴스
광고
광고
로고

새누리당 서울중구 국회의원 예비후보 도시공학전문가 지 상 욱

대한민국지식경영大賞도시공학부문 최우수상 수상

노지윤 | 기사입력 2016/01/27 [17:00]

새누리당 서울중구 국회의원 예비후보 도시공학전문가 지 상 욱

대한민국지식경영大賞도시공학부문 최우수상 수상

노지윤 | 입력 : 2016/01/27 [17:00]

연세대학교를 졸업후 도미 미국 스텐포드대학에서 토목공학 석사를 일본 동경대학에서 건축학 공학박사를 취득한 새누리당 서울 중구 당협위원장인 지상욱 후보를 선거사무소에서 만났다.

영화배우 심은아 씨의 남편으로도 알려진 지상욱 후 보는 청와대 대변인을 지낸 김행 후보와 경선을 해야하는 부담이 있지만 박근혜대통령 후보시절 서울시당 선대위 부위원장으로 대통령 당선에 공을 들였기에 문제 없다고 한다.

▲ 새누리당 지상욱 의원

제가 도시공학 전문가입니다. 중구가 우리나라 정치, 경제,사회, 문화, 예술에 중심이고 대한민국의 심장인 도시인데 지금 구도심화 되어서 도심 공동화현상이 생겨요. 30년 전 규제 때문에 자꾸 주민들이 떠나가는데, 남산 고도제안이라든지 지구단의 개발계획이라든지 이러한 규제가 도심재생이나재 개발, 재 건축하는 것에 많은 장애가 있어요. 그래서 그냥단순한 공약으로 고도제안을 완화시키겠다는 선언이 아니라어디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한다는 것까지 조목조목 논리로이해시키고 안 되면 국회에 들어가서 국민의 기본권과 생존권, 경제권을 지켜야 한다는 것을 가지고 법에도 호소해볼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탤런트 심은하씨의 남편으로 알려저 있는데요,특별히 잉꼬 가족의 비결은

집사람은 더 이상 탤런트 심은하씨가 아니죠. 전직 배우. 배우라는 호칭을 듣기 제일 좋아하더라고요. 탤런트, 연예인이아닌 배우. 그래서 전 그것을 존중하고 있고요. 전직 배우인심은하라는 사람은 잘 아실 것이고 두 딸이 있습니다. 큰 애의이름은 수빈이고 둘째가 하윤인데 연년생 딸이에요. 그래서금년에 큰 애가 11살, 둘째가 10살이 되었습니다. 정말 참 옛날 같지 않아서 빨리 성숙하는 시대인 것 같아요. 그래서 두딸과 얘기하다보면 깜짝깜짝 놀랄 때가 있을 정도로 애들이많이 성숙하단걸 느끼고요. 저한테야 뭐 그 세 여자가 삶의존재의 이유죠. 그리고 제가 지켜줘야 할 대상들이고요.


가장 건강식은 아내와 엄마의 사랑이 담긴 손길이라는 지상욱박사

집사람은 음식을 집에서 혼자 주로 다 해요. 특별히 건강음식이라기 보다는 골고루 먹게 해주고요. 예를 들어 야채, 육류, 생선 등 골고루 섭취할 수 있게 해주고, 무엇보다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혹자가 먹으면 ‘맛이 뭐 이래’ 하고 말할지 모르지만 저희 가족들은 이제 그것에 길들여져 있기 때문에 항상 맛있게 먹고 있어요. 그 다음에 과일같은 것도 항상 챙겨주고, 아이들한테는 쿠키나 케이크 같은것을 잘 구워줍니다. 가장 건강식은 아내와 엄마의 사랑이담긴 손길이 아닐까 싶습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