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WISET 진학 멘토링 드림보트 3기 출범

30개 학교, 진로진학상담교사 및 학생 500명 4월 6일까지 모집

조진영 | 기사입력 2015/03/30 [09:37]

WISET 진학 멘토링 드림보트 3기 출범

30개 학교, 진로진학상담교사 및 학생 500명 4월 6일까지 모집

조진영 | 입력 : 2015/03/30 [09:37]

 

▲ 2014 진학 멘토링 학생 멘티 워크숍
(사진제공: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이혜숙, WISET)는 이공계 여성인재 육성을 위한 ‘WISET 진학 멘토링 드림보트’에 참여할 고등학교를 4월 6일(월)까지 모집한다.

 

진학멘토링 프로그램은 이공계 분야에 꿈과 끼를 가진 여고생들을 대상으로 관련 분야로의 진학·진로 설계 및 정보 제공을 지원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2013년부터 현재까지 30개 학교에 103명 멘토, 429명의 멘티가 참여하였다.

 

 5월부터 11월까지 7개월간 △교사 및 학생 워크숍 △과학관/박람회 탐방 △이공계 대학 진로진학 프로그램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멘토링 활동을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고등학교는 진로진학상담교사가 1, 2학년 여학생 20명 이내를 자체 선발하여 팀을 꾸린 후 신청서를 메일(sykim@wiset.or.kr)로 제출하면 된다.

 

참여 학교에는 멘토링 활동비 30만원을 지원하고 진로진학상담교사에게는 교사멘토 위촉패가 수여된다. 멘토링 종료 후 참여학생에게는 수료증 및 우수상이 발급되며, 우수한 활동을 펼친 학생에게는 올해의 멘티상(한국연구재단 이사장상)이 수여된다.

 

작년에 참여한 경북여고 2학년 김신영 학생은 “처음에는 단순히 여성과학기술인들과 함께하는 멘토링인 줄 만 알았지만, 진로에 관한 행동과 태도를 진단 할 수 있는 WISET 멘토링 진단검사를 할 수 있었을 뿐 만 아니라, 이 활동을 하지 않았으면 안했을 과학관 체험, 과학뉴스 읽기, 과학영화 감상을 하고, 학생 멘티 워크숍을 통해 새로움 경험을 해서 매우 뿌듯함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드림보트 2기 참여교사는“이공계열로 진학하고자 하는 학생들도 막상 어떤 직업을 가질 것인지에 대해서는 막연한 학생들이 많은데,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이공계 직업에 대한 주관을 뚜렷이 세우고 정보를 구체적으로 찾아보는 학생들이 많이 생기는 등 확실한 변화를 관찰할 수 있었다”며 프로그램에 만족감을 보였다.

 

 (14년 영신고등학교 문성숙 교사) 문의 : 02-6411-1014, www.wiset.re.kr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소개 (재)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는 여성과학기술인육성및지원에관한법률에 따라 설립된 여성과학기술인 종합지원기관이다. 여성과학기술인을 위한 정책/제도 운영, 생애주기별 맟춤형 교육/훈련/연수사업을 지원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