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아이앱스, 개인 맞춤 쇼핑 앱 제작 서비스 ‘블랙 APP’ 선보여:로하스시사뉴스
광고
광고
로고

아이앱스, 개인 맞춤 쇼핑 앱 제작 서비스 ‘블랙 APP’ 선보여

김대현 | 기사입력 2022/03/24 [09:23]

아이앱스, 개인 맞춤 쇼핑 앱 제작 서비스 ‘블랙 APP’ 선보여

김대현 | 입력 : 2022/03/24 [09:23]

▲ 아이앱스 AI 맞춤 타겟팅 쇼핑앱 ‘블랙 APP’


 인라이플의 앱 제작 브랜드 아이앱스는 국내에 없던 개인 맞춤 쇼핑 앱 제작 서비스 ‘블랙 APP’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현재 패션 이커머스 시장은 여러 쇼핑몰을 한 애플리케이션에 모은 메타 서비스가 볼륨을 확대하고 있다. 이에 각 쇼핑몰 운영자는 메타 앱을 이용하며 매출의 상당 부분을 의지하고 있지만 앱 내 순위가 밀려 매출 하락, 수수료 부담, 정책 변경 등 불확실성에 대한 고민을 하는 경우도 늘고 아이앱스의 블랙 APP 서비스는 이에 대한 해결책이 될 수 있다. 자사 앱 제작부터 손쉬운 운영, 마케팅까지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라서다.

 블랙 APP은 앱이 없거나 기존 앱을 보유한 쇼핑몰 모두 제작할 수 있다. 독보적인 인공지능(AI) 기술로 패션에 특화한 자연어 검색 엔진과 AI 비전(VISION) 기술을 결합했다. 고객 맞춤의 앱 하단 메뉴 구성으로 편의성을 높이고, 상품 정보를 AI가 수집해 해당 상품과 비슷한 상품을 추천해준다. 또 △상품 구매 수 △조회 수 △찜하기 등의 정보를 모아 고객에게 상품을 자동 추천하는 등 쇼핑몰 만족도와 상품 구매율을 높여주며 앱 트래킹 서비스로 고객들이 얼마나 앱을 설치·삭제·실행했는지 등을 확인할 수 있고, 트래킹 데이터를 활용해 푸시 메시지 발송도 가능하다. 예를 들어 신상품·베스트 상품을 알릴 때는 자동 푸시, 특정 행동을 한 고객에게는 맞춤형 푸시, 구매 없이 앱을 이탈했을 경우에는 리타깃 푸시를 보내는 식이다.

 마지막으로 인라이플의 광고 플랫폼인 모비온(MOBON)과 소셜 미디어, 검색 광고, 구글 에이씨이(Google ACe) 등으로 온라인 앱 마케팅을 진행하면서 광고비 대비 매출도 보장한다.

 인라이플 한경훈 대표는 “특별히 앱 마케팅에서 목표 ROAS(광고비 대비 매출액)를 보장하게 된 것은 10년 동안 3000여 개 광고주 운영 이력과 80% 이상의 광고 연장률을 달성해 온 자사 노하우로 자신 있게 제안하는 것”이라며 “고객 비즈니스에 모든 테크 솔루션을 제공하는 최고의 비즈니스 파트너가 되는 게 우리 비전인 만큼 쇼핑몰 광고주와 더불어 가는 공생의 가치를 위해 이번 서비스를 마련하게 됐다”고 전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