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해수욕장보다 계곡이 좋다 강원도 정선 막동계곡과 장전마을:로하스시사뉴스
광고
광고
로고

해수욕장보다 계곡이 좋다 강원도 정선 막동계곡과 장전마을

이주형 | 기사입력 2023/07/03 [15:24]

해수욕장보다 계곡이 좋다 강원도 정선 막동계곡과 장전마을

이주형 | 입력 : 2023/07/03 [15:24]

 

 

  

 올여름 어디를 갈까? 강원도 하면 여름의 천국으로 바다가 있고 계곡이 있는 청정지역으로 누구나 한번쯤은 가보는곳이다.

 

 

 뜨거운 모래사장이 싫은 가족이라면 숲이 있고 계곡이 있는 아주 조용하면서 가족이 쉬고싶은 가깝고도 먼 쉼터인 강원도 평창 진부에 막동계곡과 장전마을을 소개하고자 한다.

 

 

 막동계곡은 백석산에서 발원하여 오대천으로 흘러드는 계곡 중에 하나로 물이 맑고 기암괴석과 우거진 숲, 자갈밭으로 이루어져 있다. 평창군 진부면에 위치한 청정 계곡으로 1급 청정수로 깨끗하며 아직 많은관광객이 잘 모르는 곳이기도 하다. 잠시 쉬어가는 캠핑족들이 그늘아래 텐트를 치고 또는 화물칸에서 쉬고있는 모습이 저절로 편안함을 주는 막동계곡 욱진 숲속에 올여름 발을 담가보는것도 좋을듯하다.

 

 

 막동계곡 옆에 또하나 평창 진부면 장전마을 계곡은 가리왕산(1561m)에서 내려오는 청정 이끼가 가득한 숲으로 둘러 쌓여있는 게곡으로 군데 군데 물놀이 하기 좋고 캠핑 하기좋은 놀이터가 있으며 터널 입구에서 6km 정도 최상부로 올라가면 민박등 토속 음식점이 있고 가리왕상 등산로가 나온다.

 

 

 뜨거운 여름을 막동계곡에서 지내보자. 뼈가 시릴만큼의 시원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LOHAS 방송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